• 중등 교원 서·논술형 평가 전문성 신장 연수 운영
    • 평가 체제 구축 강화·미래형 평가 현장 안착 지원… 현장 전문가 양성 기대

    •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‘중등 교원 서·논술형 평가 전문성 신장 연수’를 통해 학생의 미래 역량과 성장을 지원하는 평가 체제 구축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.

      이 사업은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맞춰 학생 맞춤형 문항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, 서·논술형 평가의 현장 안착을 도모하기 위해 핵심 선도 교원을 양성하는 연수다.

      오는 13일까지 이어지는 연수는 총 30시간 과정으로 비대면과 대면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을 적용해 효과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.

      국어·수학·영어·사회·과학·한국사 6개 교과군에서 총 150명의 선도교원 양성을 목료포, 성취평가 기반의 평가체제 이해와 서·논술형 평가 문항 개발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.

      주요 내용은 △평가계획 수립·문항 개발·채점 및 피드백 △성취기준 분석 △학기 단위 평가계획 수립 △선택형·서논술형 문항 개발 △분할점수 산출 △평가 결과 피드백 등 실습 중심의 밀착형 연수로 구성됐다.

      또한 영역별·과목별 소규모 분반 편성으로 참여 교사들을 전문 강사로 양성, 학교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천 중심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운영된다.

      최은이 중등교육과장은 “이번 연수를 통해 서·논술형 평가 내실화, 평가 신뢰도 제고, 공교육 경쟁력 강화라는 세 가지 핵심 목표 달성을 기대한다”며 “앞으로도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기반으로 미래지향적 평가문화가 학교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”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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